html 웹 프로그래밍

HTML5 웹 프로그래밍 입문 3판 연습문제 1장

♥북스토리♥ 2022. 4. 28. 16:0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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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 Chapter 01 >


(1) ( 인터넷 )은 전 세계를 연결하는 국제 정보 통신망으로, 컴퓨터나 스마트폰 같은 디지털 기기로 연결되어 사람들이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.

(2) ( 하이퍼링크 )은 인터넷에서 문서 사이를 쉽게 이동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.

(3) ( W3C )는 HTML 표준을 비롯한 웹 표준안을 제작하거나 제안하는 일을 하는 제적인 웹 표준화 단체입니다.

(4) ( 웹 브라우저 )은 웹에 공개된 정보를 탐색할 수 있게 하는 프로그램입니다.

(5) ( 플러그인 )은 사용자 PC에 프로그램을 추가로 설치해 웹 브라우저 기능을 확장하는 방법입니다.

(6) ( 웹 2.0 )은 서로 다른 사용자가 함께 새로운 콘텐츠를 창조할 수 있는 시대를 의미합니다.

(7) ( WHATWG )는 Web Application 1.0 표준을 작성한 단체입니다. 현재는 HTML W/G 라는 이름으로 변경했습니다.

(8) Web Application 1.0 표준은 새로운 웹 표준으로 채택된 후 ( HTML5 )표준이라는 이름으로 변경되었습니다.

(9) 웹은 ( 요청 )과 ( 응답 )이라는 간단한 형태로 동작합니다.

(10) ( URL )은 웹에서 어떤 대상을 구분하는 주소를 의미합니다.

(11) ( URI )는 웹에서 어떤 대상을 구분하는 방법들을 총칭합니다.

(12) 요청하는 쪽을 ( 클라이언트 )(사용자)라고 하며, 응답하는 쪽을 ( 서버 )(제공자)라고 합니다.

(13) 서버 프로그램은 사용자와 먼 곳에 있기 때문에 ( 백엔드 )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.

(14)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은 사용자와 가까운 곳에 있기 때문에 ( 프론트엔드 )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.

(15) ( 마크업 )은 웹 페이지의 서식이나 구조를 표현하는 정보입니다.

(16) ( CSS )는 HTML 페이지에 스타일을 지정하는 스타일시트를 작성할 때 사용하는 언어입니다.

(17) ( ECMAScript )는 자바스크립트의 표준 명칭입니다.

(18) ( 자바스크립트 )는 HTML 페이지에서 사용자 반응 등을 처리하는 스크립트를 작성하는 언어이다.

(19) ( 일렉트론 )은 HTML5 기반의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 개발 엔진입니다.

(20) ( 리액트 네이티브 )는 페이스북에서 만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게 하는 엔진입니다.

(21) ( 크로스 플랫폼 개발 )은 한 번 개발해서 여러 장치(플랫폼)에 대응하는 것을 의미합니다.

02. 다음 질문에 OX를 표시하시오.

 (1) 웹은 1990년대 중반부터 모든 대중이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 ( O )

 (2) 모든 URI는 URL이다. ( X )

(3) 2000년대 초에는 액티브X와 플래시 덕분에 웹 브라우저로 다양한 것을 할 수 있었습니다. ( O )

(4)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하면 웹 페이지에 프로그래밍 요소를 부여해서
사용자와 반응을 할 수 있습니다. ( O )

(5) 통신을 더욱더 강화하기 위해 온라인 상태에서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 ( X )

(6) 그레이디언트, 애니메이션 등 화려한 스타일은 CSS3로 추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 ( O )

(7) 단방향 통신뿐만 아니라 양방향 통신도 가능해졌습니다. ( O )

(8) 배터리 잔량 같은 장치 정보도 가져올 수 있게 되었습니다. ( O )

(9) 웹 브라우저에서 작동하는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C++, 자바, 파이썬, C# 등 프로그램으로 개발합니다. ( X )

(10) 인터넷의 모태는 아파넷 ARPANET 이다. ( O )

03. 본문 내용을 기반으로 다음을 설명하세요.

(1) HTML5를 큰 의미와 작은 의미로 나누어서 설명하시오

HTML5는 큰 의미로 웹 표준 기술을 총칭하며, CSS3와 자바스크립트를 말한다.
작은 의미로는 웹 페이지를 구성하는 HTML 마크업 언어 그 자체를 뜻한다.

(2) HTML5를 사용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때 장점을 설명하시오

리액트 네이티브 등을 사용하면 HTML5로 한 번만 개발해 여러 장치에 대응할 수 있다.
이처럼 한 번 개발해서 여러 장치 (플랫폼)에 대응하는 것을 가능하게 하며 개발 비용을 크게 감소시킬 수 있다.

( 한빛 아카데미 HTML5 웹프로그래밍 윤인성 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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